소개

블렌더를 켜자마자 가장 먼저 손댈 만한 설정들이에요. 사용자 설정에 대해 자세한 내용은 섹션 User Preferences 에 있어요.

언어

At Edit ‣ Preferences ‣ System, enable International Fonts to choose the Language and what to translate from Interface, Tooltips and New Data.

Internationalization 에 더 자세한 내용이 있어요.

입력

만약 별도의 숫자 키패드가 없는 키보드를 쓰고 있다면, File --> User Preferences --> Emulate Numpad 를 체크하세요.

가운데 마우스 버튼이 없다면, File ‣ User Preferences ‣ Emulate 3 Button Mouse 을 체크하면 돼요.

Input Preferences 에 더 자세한 내용이 있어요.

파일과 경로

File ‣ User Preferences ‣ File 에서 편집에 사용할 GIMP, Krita 등의 이미지 프로그램이나 비디오 플레이어를 고를 수 있어요.

임시 폴더 로 임시 렌더나 자동 저장 등의 임시 파일을 어디에 놓을지 정할 수 있어요.

참고

경로 맨 앞에 ``//``가 붙어 있다면 그건 지금 열려있는 블렌더 파일(.blend)이 들어있는 폴더를 뜻하는데, 상대 경로(relative path)에 있는 파일들을 사용할 때 쓰여요.

여는 블렌더 파일의 출처를 믿을 수 있다면, Auto Run Python Scripts 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. 이 설정은 혹시라도 다른 사람이 악성 코드를 파이썬 스크립트로 블렌더 파일에 넣어놓았을 때 컴퓨터를 보호하기 위해 존재합니다. 하지만 그런 일은 사실 거의 없어서,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이 설정을 켜 두고 스크립트를 자동 실행하도록 해 두죠(특히 뼈대(rigging)를 움직이는 등의 고급 기술에서 많이 쓰여요).

File Preferences 에 더 자세한 내용이 있답니다.